bullet19_gray.gif 시민의 자발적이고 자의적인 활동이며, 민주사회의 주인으로써 주민에 의한 복지공동체를 실현하는데 핵심적인 활동이며, 인간성을 회복하고 귀중한 한사람 한사람의 마음과 마음을 엮어가는 활동이며, 만남과 사랑과 나눔의 활동입니다. 

bullet19_gray.gif 시민으로서의 책임이나, 자유에 대한 대가, 인간으로서의 해야 할 당연한 책임, 그저 내마음을 기쁘게하고 내 가족을 위하며 내가 속한 공동체를 위하는 작은 일로 생각하면 자원봉사는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며, 작은사랑의 행동이 자원봉사의 힘인 것입니다. 

bullet19_gray.gif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과 상호작용을 느끼고 자신과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안목을 지닐수 있게 하며, 상호이해와 협력하는 능력을 키움으로써 인간관계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bullet19_gray.gif 또한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자발적으로 참여할수 있으며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기      간 : 장기간이나 단기간, 정기 또는 수시로 봉사하실 수 있습니다.  

      시설봉사 : 간병, 말벗, 레크레이션, 정기적인 목욕, 청소, 세탁, 주방, 등 

bullet19_gray.gif 현재 프란치스꼬의 집에는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매주 1일 이상 수시로 요양원에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진주시와 지역사회단체, 주민, 기업체들의 지원은 새로운 봉사 문화를 기대하게 합니다.  

(봉사문의) 055-759-2274~5 

 

 board_a_hom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