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et19_gray.gif 우리 나라는 지속적인 생활수준 향상과 보건. 의료기술의 발달로 국민들의 평균 수명 연장과 함께 노인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65세이상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7.1%를 넘어서 고령화 사회에 진입되고 생활은 자녀들에 의존하는 등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으며, 가정에서도 보조적, 주변적 역할을 담당하게되어 소외당하는 위치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또한 여성들의 사회참여 증가로 인하여 가정의 노인부양 기능이 점차 약화되어 노인단독 세대비율이 증가하고 있어, 식생활과 의료 생활혜택을 받지 못하는 노인 분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bullet19_gray.gif 프란치스꼬의 집에서는 이런 어르신들을 모셔 우리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과 소외된 이들을 특별히 사랑하셨던 예수그리스도를 본받아 보다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몸이 불편하고 의지할 곳 없는 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노후 생활을 편히 지낼 수 있도록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마련하였습니다.  

 

         bullet19_gray.gif 입소자격 : 만 65세 이상생활 보호대상자 

         bullet19_gray.gif 입소절차 : 관내, 읍, 면, 동사무소 사회계에 문의 바랍니다. 

         bullet19_gray.gif 구비서류 : 입소신청서 1부 (당 시설 및 읍, 면, 동사무소에 비치) 

                            주민등록등본 1부 

                            호적등본 1부 

                            생활보호대상자 증명서 1부   

                            건강 진단서 1부 (전염병 등 확인용) 

         bullet19_gray.gif 경남 진주시 하대2동 102-1번지 ( 우: 660-332) 

            TEL  (055) 759-2274~5  

            FAX  (055) 759-2276 

board_a_home.gif